본문 바로가기

유아교육의 모든 것

만2세 신학기 교실환경 꾸미기

반응형

신학기 교실환경 새로이 바꿔주고 있어요^^

보통 2월 마지막주에 신학기준비로 교실환경및 어린이집 전체

해야할 부분이 참~ 많죠~

 

만2세 교실환경 꾸며보았습니다.

 

교실 문 모빌 꾸미기

 

 

보통 교실 문에 모빌을 가장 많이 달아주지만...

모빌 먼지생겨서 싫어하시는 분도 계시지만...

계절 변화를 느끼게 할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~

복잡하게 만드는 것이 아닌

간단하게 "봄이왔어요" 글씨 코팅하고

글씨 사이 봄 꽃 모빌을 만들어 달았습니다.

코로나19 빨리 자리잡혀져서 아이들과 봄나들이 갔으면 좋겠습니다.

 

반패 꾸미기

 

 

참~ 간단하죠~

글씨 폰트로 뽑아서 펠트지에 오려서

간단하게 만들었어요^^

 

생일판꾸미기

 

 

 

교실 크기에 맞게 생일판을 만들었어요~

예전에는 생일을 3,4월 두 달에 한번이나

한달에 한번 크게 생일 잔치를 하기도하고

생일맞은 친구의 생일 당일날 축하해주기도 합니다.

원 사정에 따라 달라요^^

달 별로 코팅해서 이름만 따로 붙여준다면 매년 쓸수 있겠죠~

 

 투약함 만들기

 

 

유아가 약을 가져왔을경우

투약함 통에 넣고 투약 시간에 맞춰

투약을 해야하니 투약함에 넣고 바로 먹이는게 좋아요.

아이들과 지내다보면 깜박할때가 있으니

보이는곳에 넣어두면 좋겠죠~

 

컬러 점토 통을 재활용하여

예쁜 리본과 구슬줄 그리고 아이 이름 코팅해서 붙였어요^^

 

 

 

투명 컵이에요~

이 투명 컵에 컬러 종이 컵을 넣어 두기도 하지만

그렇다면 아이의 약이 잘 보이지 않을거 같아

저는 투명컵 그대로 사용하기로 했어요^^

아이스크림 막대에 냉장, 상온 보관을 따로 만들어서

표시해 두었습니다.

 

 

네이버 유치원문방구

카페 도안활용해서 만든작품이예요^^

 

사진판 만들기(사랑하는 우리 가족)

 

 

자연의 느낌 그대로....

우드락에 시트지로 싸고

맨 아래는 풀 느낌이 나도록

부직포 포장지로 있는것으로 활용했어요~

나무 아래 떨어진 나뭇가지로 또 다른 느낌의 나무를 만들었어요^^

나무에 가족사진 주렁주렁 매달아 놓을거에요~

내가 만들고도 이 뿌듯함은? ㅋㅋㅋ

 

 

아이들 활동했던 사진을 붙여 놓는다면

아이들이 더 좋아하겠죠? ㅎㅎㅎ

 

 

아이들 좋아하는 기차로 사진판 꾸미기~

도안 활용했어요^^

 

 

알고싶어요 판

 

이번주 주제에 맞는 그림자료

궁금해 하는 것들 게시 해 놓으면

아이들 보면 좋을거 같아요.

 

솜씨자랑

 

 

아이들 활동한것을 게시할 수 있는 솜씨자랑

다른 친구들의 솜씨를 서로 감상할수 있어

좋은 게시판이죠^^

동시.동요판

 

 

동요는 음률.신체영역에

동시는 언어영역에 게시할수 있도록 해도 좋고~

동시.동요 같이 볼 수 있도록 게시해도 좋을거 같아요^^

 

 

우리들의 소식란

 

 

주간계획안, 식단표, 비상연락망, 소식지등

교사를 위한 게시판이죠~

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게시해 놓아요^^

 

신학기 준비로  많이 바쁘신 선생님들 화이팅해요~

 

 

 

2020/03/10 - [신학기 준비] -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 동승자 인솔교사 교육

 

2020/03/09 - [신학기 준비] - 유아.놀이중심 2019 개정누리과정 중앙교육연수원 원격연수받자

 

 

반응형